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로그인 폼
보도자료

<핫이슈> 우리 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대한민국! 제8회 표어대회 및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 성료 - 세계타임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1-14 11:14 조회190회 댓글0건

본문

-서울시교육청 주최,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 주관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 학부모 1000여명 함께 해
 
8회 표어대회 및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가 지난 9일 서울체고 및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렸다.
 

청소년들의 손으로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제8회 표어대회 및 사제동행 건강 걷기”대회가 지난 9일 낮 서울체육고등학교와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8회째는 맞은 이번 “표어대회 및 사제동행 건강 걷기”대회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환경오염의 가치를 재인식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주최,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서울시의회와 에듀인뉴스, 한국온라인뉴스가 후원했으며,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호국‧보훈의 의미를 더해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의 모습

이날 행사는 서울시내 초‧중‧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약 1000여명과, 유범진 연맹 이사장을 비롯해, 송재형 연맹장, 여명 서울시의원,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장학관, 한홍렬 운영위원장(불암고등학교 교장), 안재협 전 서울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성숙 전 서울시의원, 김낙영 서울체육고등학교 교장, 정광인 북악중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전공연행사와 개막식, 본행사인 걷기대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공식행사에 앞서 진행된 사전 공연에는 북악중학교 ‘푸르미르’, 서울디자인고등학교 ‘일루션’, 현대고등학교 ‘블랙컬렉션’ 의 3팀이 참가해 멋진 공연을 펼쳤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유범진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이사장, 송재형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 연맹장, 여명 서울시의원, 김낙영 서울체고 교장, 한홍렬 대회운영위원장(불암고 교장)

 

유범진 연맹 이사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개막식에서 여명 서울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요즘은 교사와 학생이, 학생과 학생이 갈등을 푸는 방식이 조례에 의존하고 위원회에 고발하는 식으로 학교가 학교답지 않은 모습으로 변해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 오늘 하루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걸으며 좋은 추억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낙영 교장도 “친구끼리 환경이나 학교생활, 건강 등 주제를 갖고 함께 이야기하며 걷는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오늘 좋은 시간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본행사인 걷기대회는 행사 전날 입동 추위가 무색할 정도의 따뜻한 날씨와 함께 진행됐다. 참가한 학생과 가족들은 각자가 만들어온 펫말을 들고 정해진 코스인 올림픽공원 둘레를 돌며 켐페인을 벌였다. 더불어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따뜻한 날씨를 만끽하며 서로 기념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도 했다.

 

▲행사 참가자들의 모습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의 송재형 연맹장은 “‘사제동행 걷기대회’는 초·중·고교에 재학중인 학생, 교육 일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선생님,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한마음 교육의 장’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대회”라며 “오늘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도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건강을 다지고 학교폭력 예방을 비롯해 환경캠페인에 앞장서 달라”고 밝혔다.

 

 

▲행사에 큰 도움을 준 현대고등학교와 북악중학교 학부모회

 

한편 이번 행사에는 현대고등학교와 북악중학교 학부모 10여명이 함께해 참가자들의 접수와 대회 완주자들에게 기념메달을 수여하는 등 봉사활동을 해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크게 기여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단체명: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36, 602호(여의도동 리버타워)
대표번호: 02-736-1136 고유번호: 110-82-62589
Copyright © 2013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